'대박부동산' 장나라X정용화, 엔딩 요정 변신 '맹활약'

입력 2021-04-25 12:24   수정 2021-04-25 12:26

대박부동산 (사진=KBS 2TV)


‘대박부동산’이 ‘몰입도 甲 엔딩’으로 수목 밤 ‘심쫄주의보’를 발발시키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은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협력하여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다. 지난 14일 첫 방송을 한 이후 4회 연속 동시간대 드라마 1위 자리를 꾸준히 지키며 시간 순삭 드라마의 정석임을 입증하고 있다.

무엇보다 ‘대박부동산’은 첫 방부터 취향 저격 열연으로 호평을 받는 장나라와 정용화가 엔딩 요정으로 맹활약하며 인기의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와 관련 마지막까지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 하는 ‘임팩트 엔딩 모음 ZIP’을 정리했다.

★‘대박부동산’ 임팩트 甲 엔딩: “사기꾼 너 영매였어?” <1회 대혼란 빙의 엔딩>

‘대박부동산’ 첫 회에서는 퇴마 전문 부동산 대박부동산 사장이자 퇴마사 홍지아(장나라)의 카리스마와 퇴마 사기꾼 오인범(정용화)의 욜로 라이프가 상반되게 그려졌다. 공통점이 없던 두 사람은 드림 오피스텔에서 처음 만났고, 드림 오피스텔 건이 뺏길 위기에 놓이자 다급했던 오인범은 홍지아에게 사기를 치려다 정체를 들켜버렸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던 오인범은 사기를 위한 장치 업그레이드를 위해 몰래 드림 오피스텔을 찾았고, 그곳에서 홍지아의 퇴마 현장을 목격했다. 더욱이 오인범이 문을 여는 순간 원혼을 막아두는 소금 진을 훼손하는 실수를 저지르면서, 원혼이 옥상까지 이동하게 됐고, 이때 우연히 추락위기를 겪은 영매 형식(최우성)을 도왔던 오인범의 몸에원귀가 들어가는 ‘대혼란 빙의 엔딩’이 펼쳐졌다. 단순히 사기꾼인 줄로만 알았던 오인범이 사실은 특별한 영매였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충격을 선사했다.

★‘대박부동산’ 임팩트 甲 엔딩: “이 특별한 영매랑 동업합시다” <2회 긴장 증폭 엔딩>

2회에서는 오인범이 특별한 영매임을 알게 된 후 적극적으로 영입하려는 홍지아와 자신이 영매임을 믿지 않는 오인범의 밀당 케미가 극 전반을 이끌었다. 홍지아는 오인범과 함께 있을 때 퇴마 시 느꼈던 저체온증이 사라지고, 본래 들어와야 하는 원귀의 기억마저 이동한 것을 발견한 후 오인범이 특별한 영매라 확신, 동업을 제안했다. 그러나 소금 테스트와 2층 계단 테스트까지 통과한 오인범이 정작 엄마 원혼 빙의에는 실패한 것. 그 후 동업 생각을 접으려던 홍지아와는 달리 어릴적 ‘대박부동산’에 있던 삼촌의 기억을 떠올린 오인범이 스스로 영매를 자처하는 ‘긴장 증폭 엔딩’이 그려지면서, 앞으로 형성될 동상이몽 듀오 케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대박부동산’ 임팩트 甲 엔딩: “그런 짓 하기 싫어” <3회 애절 트라우마 엔딩>

3회에서는 본격적인 계약을 맺고 퇴마에 뛰어든 홍지아와 오인범의 이야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항상 능글맞던 오인범의 숨은 아픔이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오인범은 귀신 사전답사에서 원혼이 사라진 후 저체온증으로 자신의 손을 잡았던 홍지아의 일도, 대박부동산에 잠입했다 겪은 초자연적 현상도 모두 자신이 영매여서 생긴 일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터. 원귀의 이름을 알아내기 위해 홍지아와 브리티움으로 향했던 오인범은 미술계 거장 조현서(서진원)에게 은밀히 접촉했던 찰나 원귀에 빙의해 조현서의 목을 조르게 되면서 자신이 영매임을 깨달았다. 그 후 오인범이 영매여서 갖게 됐던 어릴 적 트라우마로 인해 퇴마의 결정적인 순간, 빙의를 거부하는 ‘극강 대립 엔딩’이 담기면서 긴박한 순간, 짠한 애절함을 자아냈다.

★‘대박부동산’ 임팩트 甲 엔딩: “가끔은 자기가 죽은 줄도 모르는 귀신이 있어” <4회 극과 극 미스터리 엔딩>

4회에서 홍지아는 오인범의 영매 목걸이를 끊고 퇴마를 완성했고, 퇴마 후유증으로 원귀의 기억이 남은 오인범은 눈물을 흘리며 가슴 아파했다. 오인범의 설득으로 홍지아는 브리티움 이은혜(백지원) 관장에게 20년간 조현서의 대작을 했던 브리티움 원귀 김병호(임지규)의 사연을 전했고, 마음이 흔들린 이은혜는 조현서의 대작 사실과 김병호 그림들을 모두 김병호의 아픈 아내에게 준다고 공표하며 원귀의 한을 풀어냈다. 이후 대박부동산 팀은 홍지아의 선언에 해체 위기에 놓였지만, 가까스로 계약을 한 달 연장했고, 다음 의뢰 건인 그린빌라 시공사 회장 도학건설 도학성(안길강)과 불꽃 튀기는 만남을 가졌다. 이어 도학성 옆에 있던 20년 전 대박부동산을 찾은 오인범의 삼촌 원귀를 발견하고 굳어버린 홍지아와 어리둥절한 오인범의 ‘극과 극 얼음장’ 투샷이 담겨 미스터리함을 배가시키며 궁금증을 높였다.

제작진은 “‘대박부동산’은 퇴마를 소재로 오싹함을 이끄는 화려한 영상과 부동산과 관련된 에피소드로 다양한 볼거리와 뭉클한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라며 “매회 방점을 찍는 엔딩으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되고 있는 ‘대박부동산’의 다음 엔딩은 또 어떤 심쿵함을 안길지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대박부동산’은 매주 수, 목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